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는, 우리가 모르고 있는 정부 지원 정책들이 정말 많습니다. 오늘은 그 많은 지원정책들 중에서 전북 꿈키움카드 신청방법부터 재발급 그리고 사용처까지 알아보았어요.
전북 꿈키카드는 청양군, 고성군, 장성군, 전주시, 진도군등 지역별로 조금씩 금액과 나이대가 다른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. 진도군 외에도 청양군, 고성군, 장성군의 사용처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.
✅ 전북 꿈키움카드
학생들이 직업교육 프로그램 이수를 통하여 직업의 역량 강화 그리고 현장실습,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취업 준비금을 전라북도에서 꿈키움 카드로 마련하고 있습니다.
•진도군
진도군 꿈키움카드는 진도군에 주소를 둔 13세부터 18세 청소년들에게 지원하는 바우처 카드입니다.
💌신청 방법
꿈키움카드의 신청은 청소년의 주소지 읍·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. 신청한 달부터 18세가 되는 해의 12월 20일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.
💌사용 방법
꿈키움카드는 관내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. 사용 가능한 가맹점에는 문구점, 서점, 이·미용실, 예체능학원, 안경점, 체육시설, 체육용품점, 목욕탕, 독서실, 영화관 등이 있으며 교습학원 등 일부 업종은 사용이 제한됩니다.
💌주의사항
①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곳에서만 사용 가능하며, 카드 잔액 내에서 횟수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.
② 잔액은 해당 연도의 12월까지 이월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해당 연도 12월 20일 이후의 잔액은 자동 소멸됩니다.
③ 카드를 분실한 경우, 분실신고 후 주소지 읍·면사무소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💌사업 대상
진도군 관내 주민등록을 둔 13세 ~ 18세 청소년 (2024년 지원신청 대상 : 2006년 ~ 2011년 출생 청소년)
💌지원 금액
월 5만원
💌지원 방법
월 1회 바우처 전용카드에 충전하여 지급
💌사용 기간
바우처 지급일로부터 해당 연도 12월 20일까지 사용 가능(사용기한 이후 잔액은 자동 소멸됨)
💌사용처
관내 등록 가맹점
•재발급 방법
① 먼저, 고객센터 (1588 - 3259)에 분실 신고를 합니다.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분실로 인한 정지처리를 합니다. *정지처리가 되어야 타인이 습득했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※ 바우처 회원페이지를 통해서도 24시간 분실처리가 가능합니다.
② 정지처리가 된 후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 후 주소지 읍·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③ 분실 시 카드 잔액은 재발급 후 사용 가능합니다.